3.

 

영상을 인식할 수 있는 정도

영상을 인식할 수 없는 정도

a. cameraman


해상도 16x16


해상도 8x8

b. emu(grayscale)



해상도 32x32


해상도 16x16

c. blocks


해상도 32x32


해상도 16x16

d. buffalo


해상도 16x16


해상도 8x8

 

7.



*해당 m파일은 첨부하였습니다. (loop_dither.m)

 

 



 function loop_dither


D = [0 128;192 64];

D2 = repmat(D, 6, 1);


for g = 1:4

    G = 50*g*ones(12,2);

    Question7 = sprintf('%c. %d', 'a'+g-1, 50*g)

    D2>G

end


 

 

 

10.

 

Fl_stein

JJN

Stucki

camera

-man




emu

(gray)




blocks




buffalo





세 가지 오차 확산 방법 중에서 Floyd-Steinberg방식이 그나마 가장 좋게 보인다. 그 다음으로는 Stucki방식이 좋게 보이고, Jarvis-Judice-Ninke 방식이 가장 화질이 나쁘게 보인다. 그러나 이는 보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,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고 단언할 수 없다.

보통은 영상의 어떤 특징이 오차 확산 방법에 가장 적합한지는 구별해내기 어렵다.


*해당 m파일은 첨부하였습니다. (Stucki.m)


jjn.m

loop_dither.m

stucki.m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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